무인샵 창업아이템 고민이시라면 가차샵 리스크 요인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무인샵 창업아이템, 가차샵의 리스크 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차샵 창업을 하려면 가차머신을 놓을 공간이 필요한데요,
특히나 가차샵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상업지구에 창업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상업지구 1층은 임차료가 비싸기 때문에,
상업지구 1층에 창업한다고 하면 높은 고정비에 큰 수익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 지하나 상층부에 위치한 곳에 가차샵 창업을 하는게 좋은데
그러면 가차샵 영업이 잘 될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텅텅 빈 가차샵은 없더라구요.
왜냐하면 가차샵은 일본 만화를 좋아하고 피규어를 모으는 덕후들이라는 타겟층이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가차샵에서 가장 중요한 점
앞서서 가차샵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가차머신이라고 말씀드렸는데,
현금장사로 세금을 절세(?)할 지, 신용카드로 유입될 고객을 놓치지 않을 건지는
순전히 판매자의 입장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가차의 종류입니다.
가차는 산리오, 귀멸의 칼날, 원피스 등등 500가지가 넘는 종류가 있는데
모든 종류가 인기있는 제품이 아니어서, 잘못하면 재고상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일본 공장은 개인과의 거래는 꺼리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공급업체를 통해 물건을 받아야하는데
신상 가차를 받으려면 3개월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받을 수 있더라구요.
지금 오픈하고 싶어도 신상가차를 채워서 오픈하려면 적어도 3개월의 시간은 걸린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인 가차샵을 오픈하려면 내가 가차 덕후가 되어야 하는데,
어떤 캐릭터가 인기가 있는지 알고, 미리 신상 가차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무인 가차샵 창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차샵 창업을 위해서는 여러 가차샵들을 먼저 둘러보고,
비어있는 가차머신의 캡슐토이 종류는 무엇인지,
코인형 가차머신인지 카드결제형 가차머신인지 열심히 둘러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