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

방문자를 늘려줄 10가지 블로그 컨텐츠 아이디어(by 안단테)

라고할때살걸 2022. 6. 17.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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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처음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첫 줄도 쓰지 못한 채 깜빡거리는 커서를 멍하니 보고 있었던 경험을 했을 겁니다.

특히 어떤 주제의 글을 써야 할지 감조차 잡지 못한 경우는 글쓰기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죠.

오늘은 그 깜빡이는 커서를 없앨만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공해보려 합니다.

 

 

1.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개인적인 경험 공유

 

 

지금까지 내가 배웠던 나눌만한 중요한 교훈이 있다면,

또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있는데 여러분이 그걸 극복한 케이스라면 공유해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와 실제로 실행할 수 있는 조언을 결합시킨 글을 매우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여러분에 비해 젊거나 경험이 적은 사람들에게 미리 겪었던 실수와 교훈들을 전달하면서

다양한 실수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는 내가 어떤 전략을 시도했고 어떤 것이 효과가 있었는지 그리고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해서도 써볼 수 있겠죠.

 

 

2. 자주 받는 질문들을 정리하고, 그에 답변하는 글

 

 

자주 하는 질문이라는 건 곧 사람들이 그 글을 즐겨 찾을만한 가능성이 높다는 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내가 받았던 질문이 많지 않다면 사람들이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무엇을 궁금해할지 생각해보거나

잠재 고객들이 해당 분야에서 어떤 문제를 겪고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게시물에 달린 댓글들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독자들이 무엇에 대해 자주 질문했었는지 댓글이 가장 많았던 포스팅은 어떤 것인지 살펴보는 것이죠.

 

 

3. SNS에서 사람들이 가진 문제에 대한 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에서 사람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해 살펴보세요.

관련 페이스북 그룹이나 경쟁사의 SNS 페이지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우에 따라 경쟁업체의 블로그에 참고할만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도 많죠.

경쟁사가 나보다 SNS 운영을 더 잘할 수도 있고 더 좋은 콘텐츠를 쓸 수도 있습니다.

 

경쟁업체의 블로그를 잘 살펴본 뒤 나의 블로그를 봤을 때 어떤 차이와 장단점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주변 사람들이나 고객에게도 물어봅니다.

경쟁사의 약점을 보완하면서도 내 블로그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해보세요.

 

 

4. 방법을 알려주는 가이드 작성

 

 

어떤 것을 하는 방법이나 튜토리얼을 친절히 알려주는 가이드를 만들어보세요.

이를 테면 주식 투자 초보를 위한 기초 튜토리얼, 몸에 좋은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과 같이 말이죠.

 

방법과 관련된 포스팅은 언제나 인기 있는 주제입니다.

이런 포스팅은 예쁜 문구나 화려한 사진으로 도배된 포스팅 이상으로 실용적인 팁으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내가 가지고 있는 강점이나 전문성, 지식이 독자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5. 독서 후기 

 

 

읽고 싶은 책 목록을 작성하거나 읽었던 책에 대한 후기를 작성합니다.

책을 읽고 그 내용이 주는 교훈이나 내 삶에 미친 영향을 적어보세요.

 

또는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요약 인용하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봅니다.

책 전체 내용을 읽을 시간이나 인내심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그것을 요약해서 게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했을 때 사람들은 전체 내용을 읽는데 시간을 들지 않고도 배우고 싶어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6. 특정 주제에 대한 리스트

 

 

리스트는 정보를 요약하고 이해하기 쉽게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번호를 매기고 특정 주제에 대한 목록을 작성해보세요.

 

예를 들어 20대 구매하기 좋은 자동차 Top 10, 샐러드에 사용하기 좋은 5가지 채소,

우울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눈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 목록과 같이 말이죠.

 

 

7. 리뷰 작성

 

 

리뷰를 쓰는 것은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고

그것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물리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블로그 주제와 관련 있는 서적, 영화, 소프트웨어 등

그것을 구입했거나 사용했던 후기를 사람들에게 제공해보세요.

 

사람들은 여러분의 의견이 좋든 나쁘든 그 의견을 참고하고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제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골고루 적어봅니다.

한 제품을 리뷰하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여러 제품들을 서로 비교해보세요.

 

특히 내가 속한 산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사한 제품들을 비교해봅니다.

예를 들어 IT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웹브라우저 중 익스플로러(Explorer), 크롬(Chrome) 중 무엇이 더 편리할까 같은 글을 작성해보는 것이죠.

둘 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웹브라우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고 비교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이런 식으로 비교하는 글을 쓸 때 공정한 입장에서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적어본 뒤 개인적인 의견도 넣어보세요.

 

 

8. 세상에서 일어나는 사건들

 

 

세상에서 일어나는 큰 사건들은 항상 많은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어떤 나라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렸거나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질병이 퍼졌거나하는 등의 일이 일어났다면

심지어 그것이 내 블로그 주제와 관련이 있다면 그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9. 반응이 좋았던 이메일 내용

 

 

이 부분은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계신 분들께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여태까지 발송했던 이메일 콘텐츠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이메일을 살펴보세요.

 

높은 오픈율과 클릭률을 그것이 흥미로운 주제였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그 흥미로운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세요.

 

또한 설문조사 이메일을 발송해 이메일 구독자들의 질문 의견 등에 대해서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는 이메일 구독자들과의 관계를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에 대한 귀중한 통찰을 얻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 어려운 단어나 혼란스러운 개념 정리

 

 

어려운 단어나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할 만한 개념이 있다면 그것을 정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 블로그의 주제를 잘 나타내는 특정 개념에 대해 정리해보세요.

 

예를 들어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이라는 시리즈 글을 연재한다면

첫 번째 게시물은 가성비 좋은 유튜브 촬영 장비 고르기, 두 번째 게시물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하기,

세 번째 게시물은 구독자를 빠르게 올리는 방법과 같이 될 수 있겠죠.

 

 

같은 콘텐츠 유형만을 사용해서 글을 쓰는 건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다면 잠시 통화는 괜찮을 수 있지만 곧 여러분과 독자 모두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만들 수 있죠.

 

다행히도 우리는 앞에서 본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하나를 골라서 글을 써보고 반응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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